오늘 정리한 내용도 많고 따로 찾아보기 위해 글 하나에 정리하는것보다

따로 분리하는게 나을것 같아 이렇게 작성했습니다. 

 


https://01149.tistory.com/84

 

Unity :: 충돌 처리,OnCollison~() , OnTrigger~()의 인자값 차이

Unity로 작업을 할때 충돌처리를 하기 위해서 많이 쓰던 메서드이다. 하지만, 수업을 듣는 도중 Unity 패키지의 자동완성으로 나오는 충돌처리 메서드의 인자값의 타입이 다르다는 말을 듣고나서

01149.tistory.com

https://01149.tistory.com/85

 

Unity :: Unity 입력처리, InputManager vs InputSystem

Unity 작업시 기존부터 사용되어왔던 입력처리 패키지로 비교적 쉽게 사용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Inspect를 통한 간단한 키매핑 public KeyCode Up; public KeyCode Down; void Update() { movement = 0f; if(Input.GetKey(

01149.tistory.com

https://01149.tistory.com/86

 

설계 :: OPP(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SRP(단일 책임 원칙) 설계하기

SRP : Single Responsibility Principle(단일 책임 원칙)단일 책임 원칙(SRP)는 는 원칙을 말한다. 여기서 '책임'이라는 의미는 하나의 '기능 담당'으로 보면된다.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기능을 담당하여 하

01149.tistory.com

https://01149.tistory.com/87

 

Unity2D :: 타일맵을 이용한 오브젝트 꾸미기

https://0x72.itch.io/dungeontileset-ii 16x16 DungeonTileset II by 0x72A free tileset + animated characters + weapons + others.0x72.itch.io타일맵 공부를 위해 해당 에셋으 사용하였습니다. Q.게임 월드에 타일맵을 어떡해 생성

01149.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