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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일맵 공부를 위해 해당 에셋으 사용하였습니다.
Q.게임 월드에 타일맵을 어떡해 생성해요?
A.하이어라키 창 우클릭 - 2D Object - TileMap - 원하는 타일맵 선택(해당 글에서는 Rectangular)
Rectangular : 흔히 아는 직각 모양의 타일맵
Hexagonal : 문명 게임의 육각형 타일맵을 제공
IsoMetric : 대각선 방향 + 위에서 아래로 바라보는 방향의 타일맵 제공
위의 Tilemap 오브젝트가 하나의 레이어 처럼 사용 될것이다.
Q.어떡해 Tile을 생성해?
A.우리가 가지고 있는 Asset을 이용해서 Tile Palette를 만들어줘야한다.
말그대 물감을 짜서 그림그릴떄 사용하는 파렛트를 말하는것이다.
Tile Palette 생성은 프로젝트 창 우클릭 - Create - 2D - Tile Palette - 원하는 타일맵 파레트 선택
(해당 글은 Rectangular Palette를 선택)
Tile Pallete를 생성 했으면 그 안에 스프라이트(물감)를 넣어야 된다.
>>실수로 스프라이트를 중복으로 넣었거나 잘못 배치한 경우
팔렛트 배치를 잘못하거나 중복 스프라이트가 들어가거나 아니면 월드에 타일을 배치할때 잘못했을떄가 있을것이다.
그럴떄 당황하지 말고 타일 팔렛트의 펜 도구를 한번 클릭 후
Shift + 지우고 싶은 타일 클릭을 하게 되면 해당 타일이 사라지게 된다.
Q.그럼 타일맵 레이어는 어떡해 추가해요?
A.Grid에 자식으로 타일팔렛트 오브젝트를 추가하고, 타일 팔렛트에서 설정하고 배치하면된다.
BackDeco를 선택 후 배치하면
Q.타일에 충돌처리는 어떡해 해요?
A.Tile Collider 컴포넌트를 추가하면된다.
Collider 레이어를 만들고 해당 TileMap 오브젝트의 Renderer를 비활성화 시키면된다.
일반 오브젝트에 적용되는 콜라이더와 똑같이 스프라이트 크기에 맞춰 콜라이더가 생성된다.
물론 offset을 건들여 수정도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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