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두 벡터사이의 거리를 측정 할수있는 Atan2(y,x)메서드와 Unity에서 다루는 회전에 대해 TIL을 작성했습니다.
게임수학 :: 아크탄젠트( Atan2(y,x) 함수에 대해 ) , 두 객체 사이의 각도 알기
삼각함수에 아크(arc)는 삼각함수의 역함수를 나타내는 것이다.삼각함수는 각도 -> 변의 비율 을 알수 있다면역삼각함수는 변의 비율 -> 각도 를 알수 있다. 그럼 역삼각함수중 왜 아크탄젠트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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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 오일러각 vs 쿼터니언 , 쿼터니언과 벡터 곱셈
게임 개발을 하면 오브젝트를 회전시켜야 될 일이 정말 많다.회전을 시키면 두가지 개념을 보게 되는데오일러 각과 쿼터니언이다. 오일러 각(Euler Angle)-3차원 공간의 절대적 좌표를 기준으로 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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