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테스트를 통해 유저분들게 피드백을 받았고 피드백으로 많이 받은 것은

 

1. 투사체 오브젝트 풀링 문제
2. 스탯 UI 적용 오류 문제

3. UI/UX가 불친절하다는 문제

4. 레벨디자인이 너무 쉽다.

여러 문제점이 있지만, 4가지 문제가 주를 이뤄었다.
최종 발표까지 남은 기간동안 해당 피드백들을 개선하며 버그를 고쳐 잡아야될것같다. 

 

2. 스탯 UI 적용 오류 문제 - > 해당 문제는 플레이어의 레벨업 수치와 아이템 및 소울 패시브로 추가되는 스탯을 분리하지 않아 일어나는 버그였다 .

 

BaseStat => 플레이어의 레벨업만 적용되는 스텟

CurrentStat => Item,Soul 패시브 스탯 + BaseStat 

 

이렇게 두가지의 Stat으로 나눠 리팩토링을 진행 하였고 .

플레이어 인포 UI도 총합 스탯과 기본 스텟 두가지로 나눠 가독성을 올려주었다. 

 

4. 레벨디자인이 너무 쉽다. -> 레벨디자인이 너무 쉬운 문제는 Enemy들의 스텟을 Stage의 넘버링에 따라 배율을 다르게

설정해놨는데 해당 수치를 올렸고 , 플레이어의 성장곡선 및 업그레이드 비용이 지수함수였으나 로그 함수로 변경하여 점점 게임을 할수록 레벨 디자인을 어렵게 만들었다. 

 

지수함수 공식을 주석처리하고 , 로그함수로 대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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