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nity TMP에 있는 폰트로 한글을 쓰려니 자꾸 깨져서 나와
A.
한글이 적용되는 폰트로 TMP Asset을 만들어주면된다.
1.Window - TextMeshPro - Font Assets Creator 로 들어가 설정창을 연다.
2. Font Assets Creator의 위에서부터 빨간상자 쳐진 부분을 채워준다.(제일 위 다운받은 폰트를 적용시켜준다.)
다 적용 했으면 Font Atlas를 생성 후 Save 해준다.
3.만들어진 TMP_Font Asset Inspector에서 AtlasPopulation Mode가 Static을 되있는것을 Dynamic으로 변경하고 Sampling Point Size를 60정도로 설정후 Apply를 눌러적용 시킨다.
4.그리고 적용시킬 TMP 오브젝트에 폰트에셋을 적용시켜 사용한다.
Q.TMP 한글 폰트 적용까진 다했는데 스크립트에서는 어떡해 사용해?
A.
using UnityEngine;
using TMPro;
public class DebugText : MonoBehaviour)
{
public TMP_Text tmpT;
public TextMeshProUGUI tmpUgui;
tmpT.text = "원하는 텍스트 적어넣기";
tmpUgui.text = "원하는 텍스트 적어넣기2";
}
TMP_Text , TextMeshProUGUI 자료형을 선언하고 사용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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