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Hub 기초 및 익히기 

GitHub : VCS ( Version Control System) 버전 관리 시스템

Local Repository (로컬 저장소) : 작업한것이 각 사용자의 컴퓨터에 저장됨

Remote Repository (원격 저장소) : 작업한 것이 서버에 저장됨

 

Commit : 작업한 것의 메모, 개인이 작한것이 아직 원격저장소에 push하지 않은 단계

History : Commit의 기록들 , 누가 작업했는지 기록을 알수있다.

 

Branch(가지) : 저장소의 단위 ex) 너 Branch 하나 파서 작업해라 -> 너의 개인 저장소 만들어서 기능구현 해라

Merge(병합) : 각각의 저장소를 상위 저장소로 합치는것 -> 각각 기능구현한 작업물을 하나로 합치는 과정

 

Fetch Origin : 현재 위치한 Branch의 최신 이력 정보를 확인하는 기능

Pull : 저장소에 올라온 작업물을 가져오는것 -> Pull할떄는 상관이없다. 어차피 원격저장소에 다 저장이 되어있기에

Push : 작업한것을 저장소로 보내는 과정 -> <매우 중요> Push 할때는 웬만하면 소통을 하고 ,신중히 Push 할것 

잘못 Push하면 상위 저장소가 날라가게될 수도 있기에 

 

Stash (스태시) : 변경사항을 커밋하기엔 아직 이르거나, 다른 브랜치로 체크아웃(다른 사람 브랜치 들갈때) 유지 하는것

Revert : 원하는 커밋한 내용을 삭제할때 사용되는 기능 , History에 남는다. 

 

 

<GitHub 작업시 중요한점 >


1. Merge 작업하기 전 무조건 확인 해야되는점 

 

2.GitHub 자주 충돌나는 원인 및 대처법

 

이런 경우 오류가 발생한다.

 

충돌이 일어난경우 부모 branch를 수정할것인지 자신의 branch를 수정할것인지 대안을 준다.

웬만하면 자기 branch를 수정하는것이 좋다... 부모것 함부로 수정후 Push하면 대참사가 날수도 있다.

내건 수정하거나 없애고 새로운 branch로 클론을 만들어 작업하는것이 훨씬좋다.

 

3.History에서 해당 시점으로 Branch 생성하기.

Histroy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하면 해당 시점으로 Branch를 만들어 다시 작업 할 수있다.

 


추가로 공부해야 될 것

동적 생성 : Scene에 작업할것이 너무 많은경우 사용하는 방법

깃 플로우 전략

깃 컨벤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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