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inemachine(씨네머신)을 이용한 카메라 컨트롤

예전에는 카메라를 관리/제어하기 위해 직접 코드를 작성햇지만 , 

씨네머신은 Scene에 여러 카메라를 관리하고 쉽게 카메라 법칙을 추가 할수 있는 Unity에서 지원하는 강력한 패키지 이다.

 

*오브젝트를 따라가는 간단한 카메라 설정하기 - Cinemachine

MainCamera 오브젝트에 CinemachineBrain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GameObject] - [Cinemachin] - [VirtualCamera]를 통해 가상 카메라 오브젝트를 생성한다.

 

Follow에 오브젝트(노란상자)를 등록하면 해당 오브젝트를 계속 따라다니면서 촬영하게 된다.
Look At에 오브젝트(노란상자)를 따라가진 않지만 계속 오브젝트 방향으로 촬영을 한다.
Follow : 노란상자 오브젝트 / Look At : 파란색 긴 기둥 인경우 이런 촬영도 가능하다.

 


유니티 3D 강의를 듣는 도중 씨네머신 얘기를 해서 복습할겸 적어보았다.

씨네머신은 나도 잘 다룰 줄 모르는데 이번 강의 기회에 제대로 사용하는 법을 익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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