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github.com/lostwaltz/PossibleDefense
GitHub - lostwaltz/PossibleDefense
Contribute to lostwaltz/PossibleDefense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
해당 프로젝트에서 발생한 트러블 슈팅 중의 하나인
<타워 이동시 기존에 있던 타일 데이터가 초기화 되지 않는 이슈> 가 있었는데 , 발표 자료에만 작성이 되어있어
블로그에 기록 하려고 한다.
문제원인
1.타워가 원하는 타일로 이동 후 기존 타일의 데이터를 따로 가지고 있지 않아
타일 데이터가 타워가 없는데도 있다고 판정을 함
2.해당 문제로 인하여 타워 소환 및 타워 판매시에 데이터가 꼬여버림
문제원인
1.BaseSlimeTower 에 프로퍼티로 설치 가능한 타워의 Index를 저장하고 필요할때마다 불러서 값을 수정해주기로 변경
다음 프로젝트시 적용
1. Tile 코드를 작성하면서 Inventory와 유사한 방식이였던것을 알아서
다음 프로젝트 진행 시 Tile처럼 데이터를 보관할 일이 생기면 event를 활용해야 된다고 생각함
타워의 데이터 대신에 Index(int) 자료값을 사용하여 , 메모리를 최적화 하였습니다.
'내일배움캠프_Unity_6기 > TIL(Today I Learend)' 카테고리의 다른 글
TIL : 2025-03-11(화) :: Unity 셰이더 그래프 + 근황 (0) | 2025.03.11 |
---|---|
TIL : 2025-02-07(금) :: 카드게임 - 카드 오브젝트 마우스 클릭 이동 임시 구현 (RaycastHit2D , ScreenToWorldPoint) (0) | 2025.02.07 |
TIL : 2025-01-23(목) :: 구글 스프레드 시트 유니티랑 연동하기 (API 미 사용) (0) | 2025.01.24 |
TIL : 2024-12-27(금) :: 모의면접준비 (0) | 2024.12.27 |
TIL : 2024-12-20(금) :: 모의면접 자기소개 및 질문 준비 (0) | 2024.12.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