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유니티 2D 팀프로젝트 하고 튜터님들이 각 팀들마다 피드백 해주셨는데

내 설계에도 도움이 될것 같아서 작성해본다.

 

0.프리팹화 한거 Resources를 사용하여 동적 생성하여 Scene 채우기 할것


1.매니저에 다 모든 기능을 넣지마라


2.Find 메서들 지양해라


3.문자열을 사용하는 메서드들을 해쉬코드로 변경하여 사용할것


4.오브젝트 충돌 검사시 태그 검사가 아닌
오브젝트 비트연산자 + 레이어마스크 검사를 하거나
컴포넌트를 호출하여 검사하도록 하자


5.이름이니셜로 폴더링 하지말것, 만약 그 팀원 퇴사했다 치면
어떤 기능일 구현했는지 모르기 때문에 매우 큰 문제가 된다.결국 코드 작업시 남의 스크립트 영역에 침범하게 될일이 있으므로 기능 별로 폴더링하여 사용하여야된다.


6.게임매니저가 Player를 찾게 하지말고
Player에서 게임매니저를 접근하게 하는 로직을 생성하자
ex)Player 오브젝트에서 게임 저장
GameManager.Instance.GameSave() ....


7.매직 넘버 지양하자

코드에 하드코딩으로 숫자 집어넣는거 


8.파입 입출력을 이용하자 스테이지 구성을 지향하자


9.프로젝트 진행할때 플랫폼 설정하기-> 안드로이드,IOS,윈도우 등등...


10.프로젝트 세팅에서 fixedUpdate의 시간을 조정 가능하다. 


11.GetComponent<>는 최적화가 잘되어있지만 수시로 불러 사용하는건 지양해야된다.


12.Dirctinoray의 키값을 enum으로 해서 가독성을 올릴것 


13.코루틴은 효과만 관리하고 플래그(변수)는 메서드에서 관리하는것이 좋다.


14.코루틴이 실행중인데 중복 실행 방지 로직은 항상 생각할것

15.어디서든 UI매니저를 통해서 호출하게하면 좋다.

 

각팀들에게 해주셨던 피드백을 간단하게 정리한 내용이다.

설계할때 한번씩 보고 설계하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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